학적(등록)안내

홈 > 학교생활 > 학적(등록)안내

등록

교육운영과정

교육운영과정
입학 3월, 9월
수업진행
(각 15주)
1) 학습자 등록(4월, 10월)
2) 과목별 교육대상자 사전보고(개강 후 3주 이내)
평가
(6월, 12월)
1) 성적 및 출석보고(종강 후 2주 이내)
2) 과정 수료대상자 학위신청 : 6월, 12월
3) 과정 수료대상자 학점인정신청 : 6월, 12월
학위수여
(2월, 8월)
학점인정신청이 완료된 수강자에 대하여 학위사정 후 교육부 장관의 학위수여
자격증 신청 2월, 8월말 학위수여 이후 신청
        블릿02 전형방법
  • 서류 및 면접 전형(각 학과별 전형은 별도 확인)
        블릿02 제출서류
  • 입학원서(본원 양식), 반명함판 사진(3*4) 1매, 최종학교 졸업(예정)증명서  검정고시 합격자: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사본 1부
        블릿02 수강료
        블릿02 접수 및 등록
  • 접수 : 인터넷 접수, 전화접수 가능(평생교육원 교학팀 02-2287-5160, 5289, 7120)
  • 등록 : 온라인 입금 등록(입금 시 성명, 전공 기재/김상명 실용음악)

등록금 납부

  • 온라인/무통장 입금
    우리은행 1005-601-378449(예금주명:상명대학교)
  • 카드결재 불가

분할납부

  • 1.신청기간 : )
  • 2.신청대상 : 재학생)
  • 3.분할납부 신청 제외자 : 장학금 수혜자 (성적 / 장애 장학금 해당학생))
  • 4.신청방법 : 사무실로 방문하여 분할납부 신청서 작성)
  • 5.유의사항 :
    - 분할납부 신청기간 이후에는 신청이 불가합니다.
    - 분할납부 1회차 납부기간에 미납 시 분할납부 신청이 자동 취소되어 일시불 납부대상자로 전환되며 추가등록기간에 전액 납부해야 합니다.
    - 분할 등록금 입금 시 입금자명은 1차/2차 구분하여 학생성명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. (예. 1차 : 홍길동1차 / 2차 : 홍길동2차)

휴∙복학

  • 휴학절차 : 휴학원 작성
  • 첨부서류 : 1. 일반휴학 : 휴학 사유란에 구체적으로 작성
    2. 질병휴학 : 1개월 이상의 입원진단서(대학병원 및 종합병원 발행)
    3. 연수휴학 : 입학허가서(연수대학) 사본
    4. 기타휴학 : 해당 증빙서류
  • 유의사항 : 1. 휴학기간은 1회에 1년 이내 초과할 수 없습니다.
    2. 복학은 휴학기간 만료시점의 등록기간 내에 복학 절차를 마쳐야 합니다.
    3. 개강일 이전에 휴학하는 자는 등록을 하지 않고 휴학할 수 있습니다.
  • 복학절차 : 복학 1개월 전 교학과(02-2287-5160)로 개별 연락

수강료 환불기준

수강료 환불기준
구분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
1. 제 23조 제2항 제1호 및 제2호에 따른
반환 사유의 경우
수업을 할 수 없거나, 수업 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된 날 이미 낸 학습비를
일할 계산한 금액
2. 제 23조 제2항 제3호의 반환사유에 따른 경우 가. 학습 징수기간이
1개월 이내인 경우
수업시작전 이미 낸 학습비 전액
총 수업의
1/3이 지나기 전
이미 낸 학습비의
2/3 해당액
총 수업시간의
1/2이 지나기 전
이미 낸 학습비의
1/2 해당액
총 수업시간의
1/2이 지난 후
반환하지 아니함
나. 학습비의 징수기간이
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
수업시작 전 이미 낸 학습비 전액
수업시작 후 반환사유가 발생한 그달의 반환 대상 학습비(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에 준하여 산출된 학습비를 말한다)와 나머지 달의 학습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
비고 총 수업시간은 학습비 징수기간 중의 총 수업시간을 말하며,
반환금액의 산정은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
수업시간을 기준으로 한다.

 - 학습비는 교재비, 실습비를 제외한 금액을 말함